Contax T3

 

 

Date of get

2014.04.22

 

Story of get

대학시절 사진 동아리 활동을 했던 회사 주임님이 있었다. 그 선배와 우연히 필름카메라 얘기를 하다가 콘탁스(Contax) 얘기가 나왔고,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보니 콘탁스 카메라에 호감이 가기 시작했다. 정확히 어떤 모델이었는지는 매번 까먹지만, 사고 싶은 카메라가 생기기도 했었다.

미러리스와 필카를 들고 여행을 다녀올때마다 좀 더 작고 휴대가 간편한 카메라에 대한 수요가 생기기 시작했다. P&S 혹은 똑딱이라고 부르는 카메라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다. 필름카메라에 줌 기능이 있는 카메라여야 했다. 인터넷에서 카메라 매장을 뒤적였고, 콘탁스 카테고리를 들어갔다가 알게된 것이 T3였다. 가격은 비싼 편이었지만, 구입을 결정하는데는 긴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다만 한가지 재밌는 점은, T3를 처음 받고 이리저리 만져보는데 아무리 봐도 줌을 조작하는 부분이 없었다. 35mm 단렌즈인줄 몰랐던 것이다.

 

Used to

작다. 이쁘다. 가볍다.
이 조그만 카메라 하나가 나의 35mm 화각을 책임진다.
구도만 잡고 별 노력없이 찍었을뿐인데, 똑같은 장면을 다른 수동 카메라로 열심히 담은 사진보다 더 좋은경우가 적지 않다.

 

Hope to

잔고장이 있는 편이다. (특히 전원 동작 시 렌즈 앞부분을 덮는 날개 부분)
아니, 고장이 너무 자주 난다.
뷰파인더 내의 셔속정보가 기존의 셔속 표기법과 달라 한눈에 이해되지 않는다.
그래서 셔속정보를 스트랩에 적어두었다.

 

Specification

-Film P&S Camera
-Format: 35mm Film (36mm x 24mm)
-Shutter Speed: 1/1200~16”(P Mode), 1/500~16”(Av Mode F2.8), 1”~180”(LT Mode)
-Film Speed: DX code supported for ASA 25~5000
-Weight: 290g
-View Finder: 85%

 

Lens I used

-Carl Zeiss Sonnar T* 35mm F2.8 (Intergrated, Minimum focus distance: 0.35m)

댓글 남기기